시애틀 여행시 타코마 공항에서 시내 들어가는 대중교통 이용 방법, 시간, 비용
2024. 3. 30. 08:30ㆍ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애틀에 거주하고 있는 헬로트래블입니다.
시애틀로 이주한 지는 1년 반밖에 안되었지만 생각보다 공항 이용할 일이 자주 있었어서 오늘은 공항에서 다운타운 들어가는 교통편을 좀 공유해 볼까 해요. 저는 주로 자차나 우버/리프트를 이용해서 다녔는데, 다운타운까지 가기엔 생각보다 대중교통이 잘돼있다 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공항철도 같은 전철로 빠르고 편리하게 다운타운까지 이동이 가능하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어 안전한 편. ORCA라는 교통 카드를 구매해 사용하면 시애틀 여행 시 모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데 편리하고 할인도 받을 수 있어 좋고, Transit GO라는 앱을 통하거나 현장 구매로 일회용 티켓 구매 가능
- 소요 시간: 약 35-40분 (공항-다운타운 기준)
- 비용: 성인 기준 $3.25-$3.50 (편도)
- 타는 곳: 라이트 레일 역은 공항 주차장 4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역까지 안내하는 표지판을 따라가세요.
2. 버스 (킹 카운티 메트로):
- 소요 시간: 버스 노선에 따라 약 45-60분
- 비용: 성인 기준 $2.75 (편도)
- 타는 곳: 버스 정류장은 주차장 3층에 있습니다. 버스 정류장 안내 표지판을 따라가세요.
3. 라이드 셰어 (우버, 리프트):
- 소요 시간: 교통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20-30분 정도 소요
- 비용: 약 $50-$60 정도, 가격 변동 가능
- 타는 곳: 라이드 셰어 승차장은 주차장 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정된 라이드 셰어 승차 지역까지 안내하는 표지판을 따라가세요.
4. 일반 택시:
- 소요 시간: 라이드 셰어와 유사하게, 20-30분 정도 소요
- 비용: 팁을 포함하여 약 $40-$50 정도 (물가 폭등으로 실 금액 다를 수 있음 주의)
- 타는 곳: 택시는 주차장 3층에 있습니다. 안내하는 표지판을 따라가세요.
5. 셔틀 익스프레스:
프라이빗 밴 서비스 (다른 차종도 가능)로 미리 예약한 사람들을 모아 태워가는 서비스인 것 같은데 대중교통보다는 비싸고 우버보다는 조금 저렴한 가격이 특징
- 소요 시간: 약 30-45분, 교통 상황과 정차하는 역 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비용: 성인 기준 약 $19-$22 (편도)
- 타는 곳: 셔틀 익스프레스 정류장은 주차장 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안내하는 표지판을 따라가세요.
공항이 크지 않고 이정표도 잘 돼 있는 편이라 탑승 장소를 찾는데 큰 어려움은 없으시겠지만, 지하철과 라이드 셰어 탑승 장소는 다음 편에 자세히 안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 상황과 일정, 그리고 예산을 고려하여 시애틀-타코마 공항에서 시애틀 다운타운까지 안전하게 이동하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